한의 러시아 파병, 미국의에이태큼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4-11-19 16:58

본문

수 십만명이 죽은 것으로 알려진 이번 전쟁은 북한의 러시아 파병, 미국의에이태큼스(ATACMS) 러시아 본토 공격 사용 허용으로 확전 위기에 몰렸다.


선운2지구 예다음


전쟁을 조기에 종식시키겠다고 장담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전쟁으로 우크라 민간인 1만1700여명 유엔은 지난.


바이든, 장거리에이태큼스사용 허용했지만 키이우포스트 “남아있는 것 제한적 일 것” 장거리 미사일에이태큼스.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로 러시아 영토를 타격할 수 있도록 허용한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의 조치에 대해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전장 상황에 매우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우크라이나의 타격 거리가 길어질수록 전쟁은 짧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우크라이나 측에선 미국의 사용 허용 입장에 따라에이태큼스를 활용한 공격 준비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아직까진 실제로 공격에 사용했다는 내용은 보도되지 않고 있다.


*아래는 위 기사를 '구글 번역'으로 번역한 영문.


우크라이나는 사거리 300km의 미국 지대지 미사일에이태큼스(ATACMS)와 사거리가 비슷한 프랑스와 영국의 스톰섀도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다.


우크라이나는 북한군이 파병된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에이태큼스를 먼저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은 해당 지역에 국한해.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장거리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로 러시아 영토 타격을 허용하면서 국제 사회에 논란이 일고 있다.


에이태큼스의 최대 사거리는 300km다.


전쟁 관련 민간 싱크탱크인 미국 소재 '전쟁연구소'(ISW)의 우크라이나 전문가 조지 배러스는 "미국은에이태큼스미사일이.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러시아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장거리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 사용을 허용하는 결정을 우리 정부에 사전 통보한 것으로.


뉴욕타임즈(NYT)는 전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그동안 우크라이나에 사용을 제한해 온 미국산 장거리 미사일에이태큼스를 사용하도록 허가했다고 보도한.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장거리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로 러시아 영토 타격을 허용하면서 국제 사회에 논란이 일고 있다.


에이태큼스의 최대 사거리는 300km다.


전쟁 관련 민간 싱크탱크인 미국 소재 '전쟁연구소'(ISW)의 우크라이나 전문가 조지 배러스는 "미국은에이태큼스미사일이.


이 발언은 두 달 뒤 퇴임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사정거리가 300㎞에 달하는 미육군전술미사일시스템(ATACMS·에이태큼스)로 러시아 본토를 타격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는 보도에 이어 나왔다.


아울러 EU 외무장관들은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해 러시아에 탄도미사일을 공급한 의혹을 받고.


앞서 뉴욕타임스(NYT), AP 등은 미국 정부가 최대 사거리 300㎞인 미국 육군 지대지 전술탄도미사일체계에이태큼스(ATACMS)를 러시아 본토 내륙에 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보도했다.


미국에서는 정권교체를 앞두고 우크라이나 지원 지속 여부에 우려가 큰 상황이다.


이에 바이든 대통령이 퇴임 전 정책 변경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