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파헤즈볼라의 수장인 하산 나스랄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4-09-30 18:02

본문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자치지역인 가자지구의 무장정파 하마스를 1년 전쟁 끝에 빈사 상태에 빠뜨렸고, 레바논 무장정파헤즈볼라의 수장인 하산 나스랄라 사무총장의 숨통까지 끊는 데 성공했다.


정보력과 첨단무기과시는 무려 1700㎞ 떨어진 예멘에 있는 친이란 무장세력 후티를 폭격하는 상황으로까지.


후티반군 있는 예멘 공습 가자·레바논 이어 3면전 장거리전 수행 능력과시 헤즈볼라수장 사망 소식에 네타냐후 지지율 더 올라가 전쟁폭주 우려에 중동 긴장 이스라엘이 이란을 중심으로 한 '저항의 축'에 대한 공세 범위를 확대했다.


이란의 지원을 받는 예멘 후티 반군에 공습을 가하면서 이스라엘은.


하마스·헤즈볼라지도자 암살 등 이란 대리 세력들에 대한 타격이 치명적 수준에 이르면서 이스라엘과 이란 간 직접 충돌이 현실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이 과정에서헤즈볼라연계 무장단체 자마이스라미야 조직원 1명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팔레스타인해방인민전선(PFLP) 지도부 3명이 숨지고 16명이.


헤즈볼라수뇌부를 제거할 목적으로 참수작전에 들어가 급기야 수장인 하산 나스랄라 사무총장의 숨통까지 끊었습니다.


정보력과 첨단무기과시는 무려 1천700㎞ 정도나 떨어진 예멘에 있는 친이란 무장세력 후티를 폭격하는 상황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란이 주도하는 '저항의.


힘과시, 즉 무력시위가 목적이다.


북한이 주요 국경일 때 마다 평양 김일성 광장에서 핵탄두 탑재가 가능한 장거리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비롯해 온갖 기괴한 신형무기를 선보이는 것에 대응하는 조치이기도 하다.


최근 전 세계의 관심은 이스라엘군이 레바논을 공습, 이곳의 무장단체헤즈볼라의 수장.


헤즈볼라수뇌부를 제거할 목적으로 참수작전에 들어가 급기야 수장인 하산 나스랄라 사무총장의 숨통까지 끊었다.


정보력과 첨단무기과시는 무려 1천700㎞ 정도나 떨어진 예멘에 있는 친이란 무장세력 후티를 폭격하는 상황으로까지 이어졌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란이 주도하는 '저항의 축'을.


운암자이포레나퍼스티체


이스라엘은 군과 정보력의 우수함을과시한 반면헤즈볼라는 수장까지 잃어 큰 타격을 받았다.


29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은헤즈볼라가 이스라엘을 얕잡아 본 반면 자신들을 지원해주고 있는 이란의 힘을 과신한 나스랄라의 전략적 오판으로 인해 최근의 타격으로 이어졌다고 분석, 보도했다.


1992년 수장 암살 겪고도헤즈볼라건재…조직와해 목표 달성 미지수 더 급진적인 인사가 수장 자리 물려받으면 이스라엘에 역효과 지난 7월31일 마수드.


하지만 과거 사례를 되짚어보면 이런 영화 같은 지도자 암살이 이스라엘을 위협하는 저항의 축 무장세력을 무너뜨리거나 약화하지는.


그러니까 예멘의 후티 반군을 겨냥한 것은 맞지만 충분히 그렇게 먼 곳에 있는 것도 공습할 수 있다는 역량을과시한 것이다.


그런 의미도 있다라고 짚어주셨고요.


그리고헤즈볼라가 그동안 세계 최강의 비정규군이다라는 평가를 받아온 곳인데 이번에 보면 최고지도자가 공습으로.


이번 공격들은 최근 이스라엘이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 남부 교외지역을 폭격해서헤즈볼라지도자 하산 나스랄라를 폭사시킨 데 따른 보복 공격이다.


이라크의 이슬람저항운동은 지난 해 10월 7일 가자지구에서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이 시작된 이후 팔레스타인인들에 대한 지지를과시하기 위해서 여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