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흐름에 맞춰 현지 생산능력을 강
페이지 정보
본문
또한, 탈중국 공급망 재편과보호무역주의흐름에 맞춰 현지 생산능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내년에는 미국에 위치한 포드와의 합작법인 ‘블루오벌SK’와 현대차와의 합작법인 ‘HMG 북미 JV’가 가동을 시작하면서 북미 지역에만 총 55GWh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CEO스코어데일리 / / ].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되면 강력한보호무역주의와 자국 중심주의가 현실화하면서 수출을 중심으로 한국 경제에 타격을 줄 것이라는 관측이다.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당선되더라도 중국 견제에 따른 기존 공급망의 '분절'은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우세하다.
미국 대선 이후보호무역주의강화 우려 속에서도 인공지능(AI) 중심의 IT 투자 확대에 힘입어 다소 개선될 것이란 설명이다.
문제는 물동량을 웃도는 선복 증가율이다.
가장 큰 타격이 예상되는 시장은 컨테이너선이다.
2021년 이후 이어진 대규모 발주 물량이 본격 인도되며, 내년도 전체 선복량 증가율은 5.
트럼프의 국제 통상질서는 미국 우선주의,보호무역주의에 입각한다.
사회 분야는 △낙태권 △이민·국경 △총기규제 문제 등이 주목을 끈다.
특히 낙태권은 출산과 관련해 '여성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권리'를 뜻하는 생식권으로도 불리며, 이번 대선에서 가장 민감한 쟁점 중 하나로 떠오른 바 있다.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되면 강력한보호무역주의와 자국 중심주의가 현실화하면서 수출을 중심으로 한국 경제에 타격을 줄 것이라는 관측에 힘이 실린다.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당선되더라도 중국 견제에 따른 기존 공급망의 '분절'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김창범 한경협 상근부회장은 "최근 우리 기업들은 내수 부진 장기화,보호무역주의강화, 글로벌 경쟁 격화 등으로 상당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국회에서는 기업에 부담이 되는 지배구조 규제 강화 법안이 다수 발의되고 있어, 해당 규제들이 기업에 미칠 영향을 분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하지만 2016년 대선에서 트럼프가보호 무역주의로 제조업을 부활시키겠다고 약속하면서 3곳은 그에게 표를 줬다.
2020년에는 이들이 다시 한 번 정권교체를 선택해 조 바이든의 손을 들어줬다.
이곳에 배정된 선거인단 수는 총 44명으로 승부 추를 기울이기에 충분한 숫자다.
이들 '삼총사'의 대선 표심은.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후보가 집권하면 전임 행정부의 친환경 정책을 유지·확대할 가능성이 크지만 미국의 자국 우선주의,보호무역주의기조에 기반한 정책으로 한국 기업의 수익성이 악화할 위험이 상존한다.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으로 전기차 수요 침체를 버텨내고 있는 배터리 업계는.
다만 장기적으로는보호무역주의기조 강화로 향후 글로벌 해상물동량 성장이 둔화하고 선박 수요가 위축될 수 있다고 봄.
또 친환경 정책 추진이 지연되는 경우 장기적으로 국내 조선업계와 경쟁국과의 기술 격차가 축소될 가능성도 있다고 함 -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후보가 당선될 경우 바이든.
한국 기업들이 미국 내 공장 설립, 일자리 창출, 현지 생산 확대 등으로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지만, 트럼프의 '미국 우선주의' 기조는보호무역주의강화에 방점을 두고 있어, 단순히 대미 무역수지 흑자규모가 확대되었다는 이유만으로도 한국의 대미 수출이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 이전글вход кракен код 24.11.06
- 다음글4 Dirty Little Secrets About The ADHD Diagnosis UK Private Industry 24.11.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