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션, SK, SK텔레콤 등 6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4회 작성일 24-12-03 02:03

본문

SK그룹은SK하이닉스, SK스퀘어, SK네트웍스, SK이노베이션, SK, SK텔레콤 등 6개사가 밸류업 본 계획을 공시했다.


SK㈜는 지난 10월 경영 실적과 상관없이 최소 주당 5000원의 배당금을 매년 지급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주당 연간 고정배당금을 기존 1200원에서 1500원으로 25% 상향한다.


'메모리 빅3' 업체인 삼성전자,SK하이닉스, 마이크론테크놀로지가 생산하는 모든 HBM의 대중 수출 길이 막힌다는 의미다.


특히 중국 고객사 비중이 큰 업체일수록 부담이 더욱 가중될 전망이다.


상무부는 이번 대중 수출통제 조치에 '해외직접생산품규칙(FDPR·Foreign Direct Product Rules)'을 적용했다.


특히 이번 조치에는SK하이닉스(000660)와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마이크론과 함께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HBM의 대중국 수출을 통제하는 내용이 포함돼 우리 기업의 타격이 우려된다.


HBM은 여러 개의 D램을 쌓아 올려 만든 고성능 메모리로, AI 가속기를 가동하는 데 사용된다.


현재 전 세계 HBM 시장은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마이크론이 장악하고 있어 우리 반도체 산업에도 타격이 불가피할 걸로 보입니다.


상무부는 HBM의 성능 단위인 '메모리 대역폭 밀도'가 평방밀리미터당 초당 2기가바이트보다 높은 제품을 통제하기로 했습니다.


상무부는 현재 생산되는 모든 HBM 스택이 이 기준을.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미국 마이크론이 공급을 주도하고 있다.


산업안보국 발표에 따르면 미국 수출관리 규정의 적용을 받는 HBM 제품은 미국산은 물론 외국산까지 이번 수출통제 대상에 포함된다.


구체적으로 HBM 성능을 나타내는 메모리 대역폭 밀도가 제곱밀리미터(㎟)당 2기가바이트보다 높은 제품은.


현재 전 세계 HBM 시장은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마이크론이 장악하고 있다.


상무부는 HBM의 성능 단위인 '메모리 대역폭 밀도'(memory bandwidth density)가 평방밀리미터당 초당 2기가바이트(GB)보다 높은 제품을 통제하기로 했다.


상무부는 현재 생산되는 모든 HBM 스택이 이 기준을 초과한다고 밝혔다.


문제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글로벌 HBM 시장의 주요 공급자인 삼성전자와SK하이닉스가 큰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미국 상무부 산업안보국(BIS)은 2일(현지시간) 수출통제 대상 품목에 특정 HBM 제품을 추가한다고 관보를 통해 밝혔다.


미국 상무부는 이번 수출 통제에 해외직접생산품규칙(FDPR.


한국의 에스케이(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미국의 마이크론만이 만들고 있다.


마이크론은 현재 중국에 공급하지 않고 있다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은 미국 엔비디아가 90% 이상을 장악하고 있다.


미국은 엔비디아의 인공지능 반도체 중국 수출을 막아왔다.


중국이 자체 개발로 맞섰다.


화성시청역 에코그린시티


또 트럼프 정책이 달러 강세, 원화 약세로 이어지면 달러당 1200원 시절에 미국 투자를 계획한 삼성,SK하이닉스등 한국 기업들이 1400원대 환율 지속으로 10조원 이상의 환차손을 추가로 입게 된다.


미국 시장에서의 투자를 재조정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안.


이에 따라SK하이닉스·삼성전자·마이크론 등 HBM 시장을 주도하는 국내 및 미국 메모리 제조사가 해당 규제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풀이된다.


미 정부는 반도체 제조 장비 24종과 설계를 위한 소프트웨어 툴 3종에 대한 수출 규제도 단행했다.


첨단 반도체 제조를 위한 주요 공정 장비가 해당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